안성시, ‘2025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 접수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고려

안성시, ‘2025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 접수

 

안성시는 2025년 정보통신 보조기기 보급사업 신청을 5월 7일부터 6월 23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경기도가 주관하며, 정보 접근에 제약이 있는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를 대상으로 보조기기를 보급함으로써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디지털 포용 사회를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총 130개 제품이 지원 대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정보단말기, 청각장애인을 위한 영상전화기, 지체장애인을 위한 특수 마우스 및 입력장치 등 다양한 기기가 포함된다.

 

 

 [코리안투데이]  장애인 정보접근권 확대 위한 디지털 복지 실현  © 이명애 기자

 

제품 가격의 80%를 정부가 부담하며, 나머지 20%는 본인 부담으로 신청자는 경제적 부담 없이 첨단 정보통신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정보통신 보조기기 누리집(www.at4u.or.kr)을 통한 온라인 신청과 안성시 정보통신과 방문 또는 우편 접수가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7월 17일 경기도 누리집에서 발표되며, 자세한 내용은 상담전화(1588-2670)로 확인 가능하다.

 

안성시는 정보취약계층의 사회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맞춤형 디지털 복지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고려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