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나들길에서 봄기운 가득한 도보 여행, ‘발밤발밤 걸어요’ 챌린지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고려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강화나들길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제1탄 강화나들길 발밤발밤 걸어요’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강화나들길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걷기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코리안투데이 인천 강화] 5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강화나들길 2코스에서 진행  © 장형임 기자

챌린지의 슬로건인 ‘발밤발밤’은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걷는 모양’을 뜻하는 부사어로, 강화나들길이 가진 특유의 느림의 미학과 자연의 여유를 잘 담고 있다. 강화나들길은 총 20개의 코스로 구성된 도보 여행길로, 풍부한 역사 유적과 자연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번 챌린지의 첫 구간으로는 강화나들길 2코스인 ‘호국돈대길’이 선정됐다. 호국돈대길은 갑곶돈대, 화도돈대, 오두돈대, 광성보, 덕진진, 용진진 등 나라를 지키기 위해 세워진 역사적인 돈대와 진지들을 잇는 코스로, 민족의 호국정신과 국난극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이다. 또한, 코스 곳곳에서 만개한 봄꽃들이 여행자들을 맞이하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  

 

참가자는 ‘워크온’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후 지정된 6개소 중 4개소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하면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전통차 세트(5,000원 상당)가 준비되어 있으며, 총 300명이 추첨을 통해 당첨될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