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50플러스센터, 중장년경력인재지원사업 ‘직무체험형’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고려

 

금천50플러스센터(센터장 김미성)는 21일까지「2025년 중장년 경력 인재 지원 사업(직무체험형)」참여자를 모집한다. 중장년 경력 인재 지원 사업은 중장년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에 중장년의 경험과 역량을 활용할 수 있도록 매칭하는 사업으로 참여자에게는 새로운 도전, 제2의 인생 시작의 첫 발걸음으로, 기업은 경력이 있는 중장년의 역량ㆍ업무능력 확인 후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현재 참여기업은 중장년의 경력 전환과 지속 가능한 일 연계를 통해 중장년 채용 수요가 있는 수도권 내 17개의 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기업의 주요 수행 직무는 홍보 마케팅, 사무ㆍ행정, 교육 서비스 등의 직무로 중장년이 기업 및 사업운영에 업무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적합한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코리안투데이] 금천형 경력 인재 지원 사업© 최영숙 기자

 

참여대상은 40~64세 서울시 거주자로 서류 및 기업 면접 심사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6월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최종 매칭된 기업에서 월 최대 57시간을 활동하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중장년경력인재지원사업(직무체험형) 참여자 모집 공고’를 통하여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중장년들은 서울시50플러스포털 또는 금천50플러스센터 홈페이지 로그인 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