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송파구 어르신을 위한 효공연, 서울놀이마당에서 성황리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고려

 

제8회 송파구 어르신을 위한 효공연이 2025년 5월 14일(수) 낮 12시, 서울 잠실 서울놀이마당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실버사랑행복나눔과 세계나눔기구가 공동 주최하고, 지역 사회의 다양한 후원단체가 힘을 보탰다.

 

  [코리안투데이] 전통과 트로트가 어우러진 감동의 무대 © 김현수 기자

 

‘효’를 주제로 기획된 이번 공연은 어르신 세대에 대한 공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기 위한 자리로, 전통 문화 공연과 인기 트로트 가수들의 무대가 어우러져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특히, 장구춤과 부채춤, 사물놀이 등 전통 공연은 어르신들에게 향수를 자극하며 큰 감동을 선사했고, 이어진 트로트 무대에서는 관객들의 박수와 환호가 끊이지 않았다.

 

이번 효공연에는 봉기단, 두리(주), 실버사랑행복나눔 구리지부, ㈜정동, ㈜점보후레쉬후르츠, 경방신약, 송파재향군인회, 서울강남하나로라이온스클럽, 송파 태릉갈비, 전국소녀가장돕기시민연합중앙회, 깨순이프랜차이즈 등 여러 기관과 기업들이 후원에 참여해, 지역사회의 연대와 나눔 정신을 실천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실버사랑행복나눔 관계자는 “이번 효공연은 단순한 문화 행사를 넘어, 세대 간의 공감과 지역사회의 연대를 느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복지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서울 송파구를 중심으로 펼쳐진 이번 효공연은 지역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사회적 소외감 해소에 기여하며, ‘효 문화’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자리로서 의미를 더했다.

 [ 김현수 기자    incheoeast@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