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 쉼표 하나, 책과 일상을 함께하는 아양도서관 북클럽 ‘포즈’ 3기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고려

 

안성시 아양도서관은 시민들에게 독서의 즐거움과 소통의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기 위해 북클럽 ‘포즈(PAUSE)’ 3기를 모집한다. ‘포즈’는 일상 속에서 잠시 멈추어 책과 나를 돌아보는 시간을 의미하는 이름으로, 단순한 독서 활동을 넘어 정서적 힐링과 지적 교류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시민 참여형 독서모임이다.

 

올해로 3기를 맞는 포즈는 지난 2024년 첫 운영 이래, 참여 시민들로부터 “책으로 마음을 연결하는 경험이 새롭다”는 호응을 얻으며 정착되고 있다. 이번 3기는 6~8월 동안 운영되며, 성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코리안투데이]  일상에 쉼표 하나, 책과 일상을 함께하는 아양도서관 북클럽 ‘포즈’ 3기 모집  © 이명애 기자

 

운영 방식은 다양하고 유연하다. ▲온라인에서는 ‘읽기 챌린지’를 통해 참여자들이 읽은 책의 인상 깊은 문장을 사진이나 글로 인증하며 서로의 독서를 격려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월 1~2회 독서 토론 모임을 진행해 직접 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외에도 ‘페이지 너머’ 활동을 통해 책에서 시작된 삶의 취향과 철학을 함께 나누며 진정한 의미의 독서공동체를 실현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요즘처럼 빠르게 흘러가는 시대에 책은 자신을 돌보는 중요한 도구가 된다”며 “포즈 북클럽은 단순한 책 읽기를 넘어 관계를 잇고 삶을 확장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5월 15일부터 안성시 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활동은 무료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아양도서관(031-678-0732)으로 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