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2025학년도 대입 수시설명회 개최

영등포구, 2025학년도 대입 수시설명회 개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2025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7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수시 지원 전략 및 대학별 모집 요강 분석, 전형별 대비 전략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7월 25일까지 ‘영등포 대학입학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400명을 모집한다.

 

 [코리안투데이] 지난해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대입 수시설명회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십 년간 입시 전문가로 활동해온 우연철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된 지원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과거 수시모집 비교 ▲모의평가와 수시 지원전략 ▲2025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비 전략 ▲대학별 수시 모집 요강 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에게는 주요 대학의 모집 요강과 수시 전략이 담긴 설명회 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설명회 후에는 학생 및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영등포구는 ‘1:1 수시 합격 컨설팅’을 통해 수험생 개개인의 맞춤형 전략을 제공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상담 희망일 3일 전까지 대학입학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최대 3회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더불어, 대학입학 정보센터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논술 및 면접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문 면접 ▲인문 논술 ▲자연 면접 ▲자연 논술 등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대입 전략을 세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정책을 마련해 미래교육도시 영등포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고양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