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2025학년도 대학입시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수시 지원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설명회는 오는 7월 27일 오전 10시부터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되며, 수시 지원 전략 및 대학별 모집 요강 분석, 전형별 대비 전략 등을 다룰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수험생과 학부모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7월 25일까지 ‘영등포 대학입학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으로 400명을 모집한다.
![]() [코리안투데이] 지난해 영등포 아트홀에서 진행된 2024학년도 대입 수시설명회 |
특히 이번 설명회에서는 수십 년간 입시 전문가로 활동해온 우연철 입시전략연구소 소장이 강사로 나서 수험생들에게 최적화된 지원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은 ▲과거 수시모집 비교 ▲모의평가와 수시 지원전략 ▲2025학년도 수시 전형별 대비 전략 ▲대학별 수시 모집 요강 분석 등으로 구성된다.
참가자에게는 주요 대학의 모집 요강과 수시 전략이 담긴 설명회 자료집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설명회 후에는 학생 및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결해 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외에도 영등포구는 ‘1:1 수시 합격 컨설팅’을 통해 수험생 개개인의 맞춤형 전략을 제공한다. 상담을 희망하는 학생 및 학부모는 상담 희망일 3일 전까지 대학입학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최대 3회까지 상담받을 수 있다.
더불어, 대학입학 정보센터는 7월 29일부터 8월 9일까지 논술 및 면접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인문 면접 ▲인문 논술 ▲자연 면접 ▲자연 논술 등의 강좌가 마련되어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에게 경쟁력 있는 대입 전략을 세우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지원 정책을 마련해 미래교육도시 영등포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