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생일케이크 요리수업’ 운영…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든다, 고양시

 

고양시 드림스타트가 생일을 맞은 아동과 가족을 위한 ‘생일케이크 요리수업(쿠킹 클래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분기별 총 4회 진행되며, 가족이 함께 떡케이크를 만들며 특별한 추억을 쌓는 시간을 제공한다.

 

드림스타트, ‘생일케이크 요리수업’ 운영…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든다, 고양시

 [코리안투데이] 드림스타트, ‘생일케이크 요리수업’ 운영…가족과 함께 특별한 추억 만든다, 고양시  © 지승주 기자

고양특례시는 드림스타트 사업의 일환으로 생일을 맞은 아동과 가족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생일케이크 요리수업(쿠킹 클래스)’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동의 자존감 향상과 가족 간 유대감 강화를 목표로 분기별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첫 수업은 지난 12일 주엽동에 위치한 한살림고양파주 식생활 교육센터에서 열렸다.

 

프로그램에는 생일을 맞은 아동이 있는 40가정이 참여하며, 부모와 함께 우리 쌀로 만든 건강한 떡케이크를 만들면서 아동의 탄생을 축하하고 가족 간 따뜻한 정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된다.

 

케이크 제작은 한살림 식생활교육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진행되며, 단순한 요리 체험을 넘어 건강한 재료와 전통 조리법을 익히고, 전통 음식의 의미를 배우는 기회도 함께 제공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이번 요리수업이 아동들에게 특별한 생일 선물이자 잊지 못할 가족의 추억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를 통해 아동과 가족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