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월 6일 시청 시장실에서 제9대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각 동협의회장과 신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청소년지도협의회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활동 중 겪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의정부시장이 제9대 의정부시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들과 간담회를 갖고 기념 촬영 © 강은영 기자 |
간담회에서 청소년지도협의회 위원들은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권익을 증진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제9대 청소년지도협의회는 지도위원들과 협력해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더욱 적극적으로 듣고 반영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참석자들은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청소년 사업을 더욱 활성화할 방안을 논의했다. 현재도 이어지고 있는 동별 특색사업(문화, 체육, 체험 등)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사회적 책임감과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김동근 시장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쓰는 청소년지도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청소년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의정부시가 될 수 있도록 청소년지도협의회가 앞장서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