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연희동 행정복지센터가 주민들의 위치 정보 접근성과 생활 편의를 높이기 위해 관내도와 주요 기관 현황도를 새롭게 제작했다. 행정구역 변경 사항과 관내 41개 기관 정보를 반영해 행정 효율성과 주민 활용도를 높였다.
![]() [코리안투데이] 관내도·주요 기관 현황도 제작 완료, 인천 서구 © 지승주 기자 |
인천 서구 연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형자)가 주민들의 생활 편의를 높이고 행정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연희동 관내도 및 주요 기관 현황도를 새롭게 제작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된 관내도에는 공촌동, 심곡동, 연희동 등 행정구역 경계와 최신 자료가 반영됐으며, 행정업무 수행 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관내 41개 주요 기관 현황도에는 관공서, 병원, 학교, 지하철역 등의 위치 정보를 귀여운 이모티콘과 대표 엠블럼을 활용해 시각적으로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처음으로 제작된 이번 관내도와 현황도는 아크릴 형태로 제작되어 연희동 행정복지센터 출입문 옆에 설치될 예정이며, 주민들이 쉽게 접근해 위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형자 연희동장은 “서구의 행정과 교통의 중심지인 연희동의 주요 기관 정보를 주민들이 쉽고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도록 관내도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익을 높이고, 신규 전입 세대에게 마을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