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봄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고양시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발달장애인의 여가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오는 4월 29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로 봄 나들이 프로그램 ‘동고(GO)동락(樂) 봄 나들이 떠나 봄!’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발달장애인 봄 나들이 프로그램 운영…고양시  © 지승주 기자

 

이번 나들이는 자발적 참여가 가능하고 단체활동에 적응할 수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 1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비는 1인당 2만 원이며, 사전 접수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은 온라인 10명, 전화 5명으로 선착순 마감되며, 이후에는 온라인 대기 신청만 가능하다. 온라인 신청은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누리집의 ‘프로그램 신청 → 라라아카데미 신청’ 메뉴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 접수는 발달장애인자립지원팀(031-929-1450~1455)을 통해 진행된다.

 

복지관은 온라인 사용이 어려운 장애인 및 보호자를 위해 별도로 전화 접수 인원을 운영하는 등 접근성 향상에 힘썼다.

 

황성진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야외 활동을 통해 발달장애인들이 계절의 변화를 체감하고 사회성과 자립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