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는 2024년 7월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오는 6월 24일 월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되며, 동대문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단, 재료비는 별도로 부과된다. 신청은 동대문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교육지원과로 하면 된다.
![]() [코리안투데이] 동네배움터 수강생 모집 포스터 © 박찬두 기자 |
용신동 동네배움터에서는 강의하는 ‘캘리그라피, 예술을 배우다-청목 캘리그라피(7.11.~8.22.)’라는 프로그램은 캘리그라피의 기본부터 다양한 기법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예술적 감각을 키우며, 자신의 작품을 만들어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전농2동 동네배움터에서 강의하는 ‘N잡러 되기-이모티콘 작가의 세계(7.3~7.31.)’라는 프로그램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하나의 직업 외에 다양한 직업을 동시에 가질 수 있도록 도움을 주게 될 것이다.
답십리1동 동네배움터에서 강의하는 ‘ChatGPT와 함께-외울 필요 없는 스마트 여행영어(7.3.~7.31.)’라는 프로그램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여행 시 유용한 영어 표현을 ChatGPT를 활용해 배우며, 실용적인 영어 실력을 쌓을 수 있을 것이다.
휘경2동 동네배움터에서 강의하는 ‘그림을 습관처럼데일리 드로잉1(7.2.~7.30.)’이라는 프로그램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그림 그리기를 일상의 취미로 여기고자 하는 주민들에게 적합하다. 하루하루의 소소한 순간을 그림으로 기록하며,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동네배움터 프로그램은 주민들에게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여 배움의 즐거움을 만끽하길 바란다.
담당 : 동대문구 교육지원과
문의 : 02-2127-5611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