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도서관, ‘2024 책 읽는 가족’ 찾는다

세종시립도서관, ‘2024 책 읽는 가족’ 찾는다

 

세종시립도서관(관장 이은수)이 지난 1년간 활발히 세종시 공공도서관을 이용한 모범가족을 ‘2024 책 읽는 가족’으로 선정·시상한다.

 

‘책 읽는 가족’ 캠페인은 가족 단위의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시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통해 ‘책 읽는 세종’을 구현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올해는 기존 5가족에서 7가족으로 규모를 늘려 선발할 계획이다.

 

 [코리안투데이] 2024 세종시 책읽는가족 공모 포스터  © 이윤주 기자

 

신청은 오는 9월 1일부터 30일까지 시립도서관 및 14개 각 복합커뮤니티센터 공공도서관에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단, 세종시 공공도서관 회원 중 2인 이상 가족으로 등록돼 있어야 하며 2022년과 2023년에 선정됐던 가족은 제외된다.

 

세종시립도서관은 신청 가족을 대상으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8월까지의 ▲도서대출량 ▲가족참여도(참여인원) ▲대출도서 주제다양성 ▲이용성실도(연체일수·횟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선정된 가족에게는 상장과 인증패가 수여되며 1년간 대출 가능 권수가 1인당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된다.

 

세종시립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책 읽는 가족 선정은 가족 단위 독서 문화 확산과 세종시 공공도서관 이용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 공공도서관 누리집(www.lib.sejong.go.kr)을 참고하거나 시립도서관 도서관정책팀(☎044-301-4326)으로 문의하면 된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군포의왕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