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아이엠뱅크)는 자사의 스마트 캠퍼스 앱 ‘iM uniz(아이엠 유니즈)’가 앱 어워드코리아 2024에서 금융 분야 스마트 캠퍼스 플랫폼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앱은 대구·경북 지역의 대학생들에게 최적화된 대학 생활을 지원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iM uniz’는 대학생과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플랫폼으로 개발되었으며, 영어 단어 ‘UNIVERSITY’와 ‘MZ’의 조합에서 그 의미를 유래했다. ‘YOU NEED’라는 문구와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당신에게 꼭 필요한’ 플랫폼의 목표를 내세우고 있다. 이 앱은 모바일 학생증, 전자 출결 관리, 학사 공지 PUSH 알림 서비스, 성적 및 시간표 관리, 도서관 열람실 예약 등의 기능을 통합하여 제공한다.
특히 iM뱅크는 앱의 구성과 디자인을 대학의 아이덴티티를 고려하여 커스터마이즈 가능하도록 설계해, 이용자들이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학 측에서도 자체 시스템 구축 비용을 절감할 수 있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iM uniz’는 대구가톨릭대학교를 시작으로 대구한의대학교, 계명문화대학교 등 총 8개 대학과 협약을 맺고 서비스 제공 중이다. iM뱅크의 황병우 은행장은 “본 상은 대학생들을 위한 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의 결실”이라며, “전국 대학으로의 서비스 확대와 디지털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