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부동 주민들, 명품동으로 향한 발걸음’

군포시 송부동 주민자치회(회장 함운식)는 8월 24일, 송부동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주민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 ‘2024년 제3회 송부동 주민총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군포 베스트 합창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되어, 하은호 군포시장, 김귀근 군포시의장, 이학영 국회 부의장 등 지역 주요 인사들과 100여 명의 주민들이 함께 자리했다.

이번 총회는 송부동 주민자치회의 비전을 ‘군포시의 소통의 중심, 화합하는 명품동 송부동’으로 새롭게 선포하며, 송부동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자리로 주목받았다. 주민들이 직접 발굴하고 논의한 6개의 주민자치형 사업안 중, 온라인 투표를 통해 △시니어 노래교실 △제2회 송부동 가족명랑 운동회 △방짜야 놀자 △환경보호 업사이클 클래스를 포함한 4개의 사업이 최종 선정되었다. 또한, 사업부서형 사업으로는 △음식물 쓰레기 전용용기 거치대 설치와 △구름다리 환경개선 사업이 결정되었다.

함운식 주민자치회 회장은 “올해 제3회 송부동 주민총회는 비전 선포를 통해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을 주민들에게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며, “총회에서 확정된 사업들을 적극 추진해 ‘명품동 송부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제3회 송부동 주민총회 모습  © 유종숙 기자

주민들은 송부동의 새로운 비전과 함께 직접 선택한 사업들이 현실화될 것을 기대하며, 앞으로의 변화에 큰 관심을 보였다. 송부동 주민자치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나 문의사항은 군포시 송부동 주민자치회(031-390-3699)로 연락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