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능률협회, AI 특강과 아트 공모전으로 미래 창작의 길 열어

한국콘텐츠능률협회(회장 전병천)는 지난 10월 3일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마리오타워에서 2024년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임원진 회의와 AI 특강으로 구성되어, 40여 명의 정회원들이 참여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국콘텐츠능률협회, AI 특강과 아트 공모전으로 미래 창작의 길 열어

  [코리안투데이] 2024 한국콘텐츠능률협회 워크숍 개최 © 백창희 기자

 

특강은 AI 기술을 활용한 업스케일링, NFT 등록 방법, 챗GPT, 구글 제미니, 레오나르도 AI 등 최첨단 도구들을 통해 창작물 전시 및 수익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강의를 맡은 김유경, 김명희 전문강사는 실습을 통해 회원들에게 AI 생성 툴 활용에 전문적 지식을 아낌없이 제공했다.  이 클래스는 AI 이미지 생성 툴 활용, 스토리 생성, 작품 업스케일링 및 NFT 등록 방법을 다루며, 비회원도 참가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공모전 참가 희망자는 제공된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제1회 한국콘텐츠능률협회 AI아트 공모전이 2024년 9월 23일부터 10월 13일까지 접수 중이다. 이번 공모전은 ‘가을’ 또는 ‘AI와 함께 일상을 살다’라는 주제로 시화와 그림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대상 1명에게는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작은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인사동 하나아트갤러리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제1회 한국콘텐츠능률협회 AI아트공모전 안내  © 백창희 기자

문의 및 참가

 

 

 

한국콘텐츠능률협회는 매주 줌을 통한 강의를 비롯해 분기별 모임을 개최하며 회원들의 실력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