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코리안투데이]인천문화예술회관 가족오페라<흥부와 놀부> © 김미숙 기자 |
고즈넉한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인천문화예술회관 야외공연장에서 오는 6월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유익하고 재미있는 가족오페라 <흥부와 놀부>가 펼쳐집니다. 이번 공연은 <(재)예술경영지원센터 2024 지역맞춤형 중소규모 콘텐츠 유통>에 선정되어, 공연기획사 ㈜케이엠아츠와 인천문화예술회관이 공동으로 기획한 특별한 무대입니다.
가족오페라 <흥부와 놀부>는 “어린이 정서 발달에 큰 도움이 되는 클래식,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감상하게 할 수 있을까?”라는 고민에서 시작된 작품입니다. 한국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익숙한 전래동화 ‘흥부와 놀부‘가 서양의 음악 장르인 오페라와 만나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엄마 아빠가 동화책을 읽어주는 것 같은 연극배우의 재치 있는 진행은 관객을 극 속으로 이끌며, 풍부한 성량의 성악가들이 들려주는 아름다운 하모니는 재미와 감동을 더합니다. 송도로얄합창단의 앙상블과 피아노, 대금, 북으로 구성된 라이브 연주는 더욱 생생한 울림을 전합니다.
이번 공연은 어린이 관객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가사와 등장인물의 표정, 행동을 통해 이야기의 흐름을 쉽게 파악할 수 있게 구성되었습니다. 이는 온가족이 편하게 관람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더불어 어린이 관객을 위한 기념품, 방문객을 위한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도 준비되어 있어 공연 전후로도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오페라는 길고 어렵고 지루하다는 편견을 깨고, 초여름 밤 야외공연장에서 동화 속 인물들과 함께하는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번 공연에 많은 가족들의 참여를 바랍니다.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티켓 예매는 인천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420-2000)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공연 당일에는 혼잡이 예상되므로, 가능한 한 사전에 예매를 완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천문화예술회관에서 펼쳐질 가족오페라 <흥부와 놀부>, 전래동화의 새로운 변신을 기대하며, 많은 가족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