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한국자살예방센터, 업무협약 체결
생명존중 실현과 시니어 전문강사 양성 위해 공동 협력
![]() [코리안투데이]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 © 임명희 기자 |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대표 임명희)는 지난 3월 23일, 협회 사무실에서 한국자살예방센터(대표 정택수)와 생명존중 문화 확산과 시니어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급변하는 고령사회에서 시니어의 정신 건강과 생명 존중 의식을 강화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을 약속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양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하고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특히 생명존중 전문강사와 시니어 분야 전문강사 양성을 통해 보다 실질적인 교육과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리적·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시니어들에게 보다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하도록 협력할 방침이다.
또한 향후 다양한 공동 워크숍과 교육 프로그램, 정기 세미나, 전문가 특강 등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해나갈 예정이다. 자살예방, 분노코칭, 노후설계, 웰다잉, 치매예방 등 각 분야별 전문성을 살린 교육과정은 강사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사회 전체의 정신 건강 증진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명희 한국시니어행복코칭협회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니어들의 삶에 생명의 가치를 더하고, 더욱 풍요롭고 의미 있는 인생 후반기를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정택수 한국자살예방센터 대표 또한 “양 기관의 전문성과 인적 네트워크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자살 예방과 시니어 복지 향상이라는 공동 목표를 함께 이루어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오는 5월 ‘궁 체험을 통한 배우며 힐링하는 시간’과 9월 ‘현충원 문화행사’를 공동 개최하며, 문화와 치유가 결합된 활동도 꾸준히 전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자살예방 전문강사, 웰다잉 전문가, 분노코칭 전문가, 치매예방 강사 등 다양한 전문과정을 개설하여 교육생 모집을 앞두고 있다.
(문의: 010-5555-5544)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