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는 9월 27일 안성시청 본관 4층 대회의실에서 2024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발대식에는 중앙대학교 학생 17명, 한경대학교 학생 8명, 그리고 안성시 공무원 7명이 참석하여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되었다.
발대식에서는 행정인턴십 운영 안내와 각 팀별 연구 주제 및 추진 계획을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으며, 참여 학생들은 환경 보호와 생태계 보전을 다짐하는 선서를 통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책임감을 나누었다.
이번 행정인턴십에서는 ▲안성시 환경을 위한 방안 모색 ▲청년층 유입 방안 ▲지역 소규모 체육대회의 개선 방안 등 안성시의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연구될 예정이다.
유태일 부시장은 “바쁜 학업 중에도 행정인턴십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이번 인턴십이 여러분에게 잊지 못할 소중한 경험으로 남길 바라며, 앞으로의 활동에서 큰 성과를 거두기를 진심으로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학 협력을 도모하고 대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정책 개발 과정에 접목시키기 위해 운영되고 있는 안성시의 대학생 행정인턴십 프로그램은 중앙대학교와 한경대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매 학기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도출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