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은 2024년 가정의 달을 맞아 칠장사와 함께 ‘혜소국사 나소향 나눔밥상’ 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670여 명의 어르신이 참여하여 지역 내 어르신들의 식비 부담을 덜고 건강한 신체 건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 [코리안투데이] 안성시노인복지관, 2024년 가정의 달 맞이 ‘혜소국사 나소향 나눔밥상’ 진행© 이명애 기자 |
칠장사(주지 지강스님)가 지원하는 ‘혜소국사 나소향 나눔밥상’은 2023년부터 매월 650명 이상의 안성지역 어르신들에게 무료 급식을 제공해 오고 있으며, 다양한 자원봉사자의 참여로 나눔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 힘쓰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최OO 어르신은 “복지관에 나와서 맛있는 밥도 먹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하며, 귀한 음식을 대접해 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칠장사 주지 지강스님은 “나누면 나눌수록 모두에게 더 큰 보람과 행복으로 돌아오고 칠장사는 언제나 혜소국사의 뜻을 받들어 어르신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 김동선 관장은 “항상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힘써주시는 칠장사에 감사드리며,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더 나은 복지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칠장사의 후원을 받아 매월 마지막 주 목요일에 복지관을 이용하는 안성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식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안성시노인복지관은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생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후원 및 자원봉사에 참여를 원하는 분은 ☎031-674-079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