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건장한 씨름선수나 유도선수나 격투기선수라도 나이가 들면서 걸리는 병이 있다. 난치병에 걸리지 않더라도 피해 가기 어려운 병, 그것은 관절통증이다.
관절통증이라고 하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무릎이나 허리에 발생하는 무릎통증이나 허리통증이 대표적일 것이다.
![]() [코리안투데이] 4번과 5번 척추에 디스크가 있는 환자가 쑥뜸을 하고 있는 모습 © 박찬두 기자  | 
이 두 가지 통증은 사람의 행동을 제약하는 통증이라서 고통스러울 뿐만 아니라, 생활하는 데도 매우 불편하게 한다.
무릎통증의 경우는 병원에서 뼈주사라고 하는 주사를 맞더라도 1년에 6번 이상 맞지 않도록 권장하고 있는 데다가, 그렇게 주사를 맞든다고 해도 잘 낫지 않는 경우가 많아서 사람을 더욱 힘들게 한다.
주사가 아닌 약을 먹게 되어도 항생제 등의 부작용이 만만치 않고, 약을 장기 복용할 경우 위장도 나빠지는 경우도 있어서 치료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니다.
최근에는 줄기세포로 치료하는 예도 있다고 하지만 그에 드는 비용도 만만치 않은 실정이라,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허리통증도 마찬가지이다. 심하면 수술하여 인공관절을 넣는 일도 있는데, 수술하는 것도 고통스럽고 회복하는 데도 시간이 오래 걸린다. 하고 나서도 100% 회복을 기대하기도 어려운 상황이다.
이들 통증에 진통제를 먹더라도 처음에는 하나를 먹다가 나중에는 두 알을 먹어도 통증이 가시지 않는 등 통증을 견디는 데도 어려움이 많다.
이렇게 치료하기가 어려워 증상이 악화되면 일어나거나 걷기도 힘들어 아예 장애인으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이다.
![]() [코리안투데이] 4번과 5번 척추에 디스크가 있는 환자가 쑥뜸을 하고 있는 모습 © 박찬두 기자  | 
무릎통증을 쑥뜸으로 낫게 한 경우는 소개한 바가 있으며, 또한 허리통증도 낫게 한 경우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낫게 했을 뿐만 아니라 고친 후 결혼까지 하게 되어 나 자신도 매우 보람도 느끼고 기쁨도 느낀 사례이다.
자동차를 고치는 단골 카센타인 포천의 B자동차공업사는 자동차 수리를 할 때는 단골로 찾아가는 곳이다. 공업사 사장님은 매우 인자하시고 후덕하시며 특허도 여러 개 가지고 계신 자동차 정비 분야의 최고의 기술자이시다.
나는 자동차를 정직하게 고쳐 주시고, 다른 곳에서 드는 비용보다 저렴하게 잘 고쳐 주시고, 이런저런 대화도 잘 나눠주셔서 고치러 가면 대화를 나누는 즐거움도 누리는 곳이라서 자주 가는 곳이다.
어느 날 사장님은 나에게 고민을 털어놓으셨다. 27살 먹은 아드님이 허리디스크로 고생을 한다는 것이다. 늘 앉아있는 연구원으로서의 업무를 하다 보니 허리디스크가 생긴 것 같다고 했다.
디스크가 심하여 앉아있기도 힘들고 또 걷는 데도 통증이 느껴진다는 것이다. 더욱 걱정되는 것은 결혼할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허리디스크 때문에 결혼은 꿈도 꾸지 못한다고 하셨다.
듣고 보니 딱하기 그지없었다. 그래서 나는 사장님께 쑥뜸의 효능과 뜨는 방법 등에 간단히 소개를 드리면서 큰 고통도 없고, 쑥뜸 값만 있으면 되며, 무료로 가르쳐 드릴 테니 아드님께 한번 권해 보는 것이 어떻겠느냐고 하였다.
그러자 사장님께서는 그동안 아들의 디스크치료를 위해 양방과 한방 등 여러 가지 치료를 받아 보았지만 차도가 없어서 고민하던 차에 나의 말을 듣고는, 쑥뜸은 해 본 적이 없지만 믿음이 간다며 아들에게 한번 권해 보기로 하였다.
아들도 고통이 심하여 고생하던 차에 쑥뜸이라는 생소한 치료방법이긴 하지만 왠지 해보면 좋을 것 같다며 쑥뜸을 하겠다고 허락을 하였다.
그래서 그 후 어느 토요일을 택해 자동차공업사에서 아들을 만났다. 아들에게도 쑥뜸의 효능과 뜨는 요령, 마음 자세 등을 설명하고는 직접 뜸 자리를 가르쳐 주고 떠보도록 하였다.
| 
   [코리안투데이] 태충이라는 혈자리에 에 뜸을 뜨고 있는 모습. 28살 청년은 허리디스크로 고생하다가 뜸을 뜨고 나서 점점 좋아지더니, 마침내 통증이 사라지고 그를 괴롭혔던 디스크의 통증에서 벗어났다. 그후 결혼을 하였고, 아들까지 나았으며, 지금도 통증없이 건강하게 살아가고 있다. © 박찬두 기자  | 
그후 아들은 두 달 동안 꾸준히 뜨면서 점점 좋아지더니, 100일이 지나면서 통증이 사라지고, 그를 괴롭혔던 디스크의 통증에서 벗어나게 되었다.
아들은 얼마 지나지 않아 결혼하였고, 아들까지 나았으며, 지금도 건강한 살아가고 있다.
공업사 사장님께서는 나에게 아들의 허리디스크를 고쳐 주어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며 늘 고마워하신다.
쑥뜸은 염증을 치료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죽은 세포를 재생시킨다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그 어떤 방법보다도 적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치료 방법이 아닌가 생각한다.
![]() [코리안투데이] 4번과 5번 척추에 디스크가 있는 환자가 쑥뜸을 하고 난 뒤의 모습 © 박찬두 기자  | 
디스크의 경우는 대부분 4번, 5번, 6번 허리뼈 중 하나나 두 군데에 문제가 발생하여 생기는 병이다. 이것을 쑥뜸으로 치료하기 위해서는 아픈 곳의 좌우와 그 위, 아래 등에 쑥뜸을 뜨게 된다.
예를 들면 5번 허리뼈에 문제가 발생하면 위아래인 4번, 5번, 6번을 뜨되 좌우까지 뜨게 되니까 여섯 군데를 뜨게 되는 것이다.
좀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허리뼈 좌우에 있는 방광 1선 경락에 세 군데를 잡아 6군데를 뜨게 되는 것이다. 쉽게 말하면 엄지손가락 넓이만큼 허리뼈에서 좌우로 떨어지게 6군데를 잡아서 뜨면 된다는 것이다.
아울러 오장육부의 그 기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혈자리도 뜨도록 하였다. 기본 혈자리로는 태충, 합곡, 삼음교, 족삼리, 곡지 등이다. 여기에 증상에 따라 더하여 뜨게 된다.
사장님 아들은 젊어서 그런지 효과가 매우 빨랐다. 지금은 낳은 아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갈 나이가 되었는데도 디스크는 재발하지 않고 있다.
디스크 환자들은 수술하거나 인공관절을 넣는 수술까지 하는데 그에 비하면 쑥뜸을 얼마나 간편하고 효과도 좋은가.
디스크에 쑥뜸을 뜨는 것은 등에 뜨는 것이라서 혼자서는 뜰 수 없으므로, 가족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 것이 어려운 일이라면 어려운 일이다.
그러나 수술하지 않고 치료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으로서는 쑥뜸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쑥뜸을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디스크의 고통에서 벗어나 건강한 삶을 살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