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지난 9월 26일, 공단 3층 대회의실에서 서비스 접점 부서 관리자 및 실무진 20여 명을 대상으로 고객만족(CS)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기업교육개발원의 외부 CS 전문가를 초청하여, CS마인드 확립과 고객 응대 스킬 향상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제고하고자 마련된 자리였다.
[코리안투데이] 안성시시설관리공단, 고객만족 역량강화 교육 실시© 이명애 기자 |
교육에서는 다양한 고객 사례에 따른 대응력 강화와 민원 응대 실습이 중심이 되었으며,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습을 통해 친절한 고객 응대가 체질화될 수 있도록 노력했다. 또한, 공단에서 진행한 전화친절도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상위 및 하위 평가자를 대상으로 피드백을 제공하며 전화 응대 서비스의 강·약점을 분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단 직원들의 고객 서비스 마인드가 한층 더 강화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절 및 전문 교육을 통해 최상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