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는 오는 7일(토)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2024 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청년정책의 성과를 공유하며,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코리안투데이] 2024 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개최 © 지승주 기자 |
인천 서구는 7일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2024년 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묻고 더블로 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명은 올해 추진된 청년정책을 알리고, 앞으로 청년들의 더 큰 목소리를 기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전 행사로는 청년정책 및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 전시, 서구청년기업·소상공인 체험마켓, 청년多방 4色 체험, 청년성장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행사에서는 올해 청년정책 활성화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여하며, 정책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 상영도 마련된다.
사후 행사로는 청년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OX퀴즈, 스크린퀴즈, 줄줄이말해요 등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음식을 나눠 먹는 포틀럭 파티가 진행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지역 청년 간 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는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년센터 서구1939 홈페이지(https://youth.incheon.go.kr/space/seogu/)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소통하며 발전할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예비 청년들도 참여해 청년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