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양구립도서관이 연말을 맞아 다양한 송년행사를 마련해 지역주민과 함께 한 해를 마무리한다. 각 도서관별로 도서 대출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 북큐레이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계양구립도서관 12월 맞아 다채로운 송년행사 운영 © 지승주 기자 |
계양구립도서관[(재)인천광역시계양구인재양성장학교육재단]은 12월을 맞아 주민들을 위한 풍성한 송년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작전도서관은 12월 9일(월)부터 19일(목)까지 ‘도서대출 감사제’를 진행한다. 어린이자료실과 종합자료실에서는 각각 문구세트와 달력을 선착순으로 제공해 도서 대출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다.
[코리안투데이] 계양구립도서관 12월 맞아 다채로운 송년행사 운영 © 지승주 기자 |
효성도서관에서는 12월 10일(화)부터 24일(화)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크리스마스 소원 트리’와 ‘도서관 연말결산’을 통해 도서관 이용자와 소통하며, 어린이들을 위한 그림책 『용기를 내, 비닐장갑!』 원화전시가 마련된다. 특히, 12월 14일(토)에는 초등학생 대상 ‘꾸러기들의 크리스마스 선물’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서운도서관은 12월 24일(화)까지 대출자들을 대상으로 ‘스탬프를 모아라!’ 이벤트를 진행하고, 성인자료실에서는 20권 이상 대출자에게 커피 쿠폰을 증정하는 ‘성인판 다북다북’을 운영한다. 또한, 10권 이상 대출 시 크리스마스 양말을 증정하는 ‘오늘도 독서 챌린지’, 환경 관련 도서를 대출하면 친환경 설거지 바를 제공하는 ‘책빌리고! 선물받고!’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동양도서관은 12월 8일(일) ‘「우동 한 그릇」 낭독극’을 시작으로 한 달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청소년과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한강 소설 독서회’ 및 ‘북큐레이션’, ‘크리스마스 포토존’ 등이 마련되어 연말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예정이다.
임학도서관은 12월 19일(목) 어린이 대상 ‘도서관에서 배우는 인공지능(AI)’ 강연과 21일(토) 성탄절을 주제로 ‘오일파스텔 그리기 체험’을 운영한다. 이외에도 도서관 신규회원 가입 및 SNS 팔로우 이벤트, 다독자 시상식인 ‘임학 다독왕 시상’이 준비돼 있다.
별똥별어린이도서관은 12월 9일(월)부터 19일(목)까지 5권 이상의 도서를 대출하면 2025년 달력을 증정하는 ‘도서대출 감사제’를 진행한다. 또한, 노벨문학상 수상작과 한강 작가 관련 북큐레이션, 크리스마스 카드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송년행사를 통해 계양구립도서관을 사랑해주신 지역주민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가족·친구들과 소중한 시간을 나누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계양구립도서관 누리집(www.gyg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