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지원을 위한 1천만 원 기부
우주엔비텍㈜ 부천사업소(대표 곽태헌)이 부천 다문화 가정을 위해 1천만 원을 기부했다. 부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13일 우주엔비텍㈜ 부천사업소는 지역 내 다문화가족을 지원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부천시 자원순환센터 운영, 지역사회에 기여
우주엔비텍㈜는 부천시 자원순환센터 운영을 위탁받아 가정폐기물 처리를 통해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이번 기부는 부천지점에서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포함해 부천노동자장학재단,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도 각각 1천만 원씩 총 3천만 원을 기부했다.
[코리안투데이]우주엔비텍 부천사업소는 부천시 다문화 가정에 기부 © 이예진 기자 |
대표 곽태헌, 지역사회 나눔에 대한 포부 밝혀
곽태헌 대표는 “회사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진심을 담아 지역에 기부하려고 항상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꾸준히 지원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이를 위해서는 회사가 잘 운영되어야 사회에 기여할 동력이 생긴다”며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기부금, 다문화가족 복지에 소중히 사용 예정
오욱제 부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부천 지역 다문화가족을 위해 1천만 원이라는 큰 금액을 기부해 주신 우주엔비텍㈜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내년 예산 삭감으로 복지시설 운영에 많은 어려움이 예상되는 상황에서 이번 지원은 가뭄의 단비와 같은 도움”이라며 “기부금은 다문화가족들에게 꼭 필요한 곳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기부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에 온정을 나누는 의미 있는 행보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