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이 지난 12월 21일, ‘이어엔드게더링’이라는 제목으로 청소년 동아리들의 성과를 기념하는 성과공유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유스굿윌가이드, 유스트래블서포터즈, 청소년운영위원회 소속 36명의 단원과 전년도 수료자가 함께 참석하여 한 해의 활동을 공유하고 성과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하이서울유스호스텔 홍승현 본부장은 개회사에서 “여러분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가치와 비전을 함께 실현하며, 청소년 교류와 성장의 중심에서 큰 역할을 해주셨다. 앞으로도 더 넓은 세상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동반자로 함께하겠다”며 참석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코리안투데이] 이어엔드게더링 참석자들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하이서울유스호스텔 |
행사는 각 동아리별 연간 활동 발표와 수료증 및 우수 활동자 표창 전달, 그리고 활동 성과 공유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특히 단원 간의 협력을 도모하기 위한 조별 활동과 간담회를 통해 2025년 활동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 중에는 희망사과나무 기부금 전달식도 진행되었고,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 진행된 지역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유스플리마켓’의 수익금 전액이 기부되며 ESG 가치를 실천하였다. 유스굿윌가이드의 한희서 단원은 “하이서울유스호스텔에서의 1년은 타인의 문화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누군가를 도우며 한국을 소개하는 외교 활동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하이서울유스호스텔의 청소년 동아리들은 서로의 성과를 나누고, 다가오는 해에 대한 새로운 다짐과 계획을 세우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