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가 오는 2024년 10월 26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동대문구청 광장 및 1층 로비에서 ‘2024년 미래교육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어린이와 청소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여, 미래 기술과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코리안투데이] 2024 동대문구 미래교육 박람회 홍보이미지(자료제공: 동대문구청) © 박찬두 기자 |
“4차 산업존” 에서는 AI 레고를 활용한 ‘나만의 놀이 공원’ 만들기, 팝 드론 빙고 게임, K-발사체 체험, 공연 응원 어플 체험,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 그리고 휴머노이드 로봇 코딩 등 미래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경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체험존”에서는 할로윈 특수분장 체험, 타로카드 진로 상담, 씨글라스 조명 만들기, 양발목 아트, 키링 만들기, 네일아트 체험 등 다양하고 놀라운 경험을 제공한다.
“학교 동아리존”에서는 국궁 활쏘기 체험, 산화환원 네임카드 만들기, AI 도시 꿀벌을 지켜라, 미래 모빌리티 체험, K-POP 댄스 공연 및 밴드부 버스킹 등 신나는 동아리 체험활동이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행사 당일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으며, 일부 체험행사는 선착순으로 마감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 교육지원과(02-2127-4515)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박람회는 미래를 준비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