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지원‧관리하는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는 오는 11월부터 3~5세 어린이 2천 명을 대상으로 ‘따르릉 영양 쏙쏙! 식품구성자전거’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비대면 방식으로 운영되며, 어린이들에게 식품구성자전거를 주제로 한 교육 영상을 제공하고, 나만의 친환경가방(에코백)을 꾸밀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코리안투데이]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따르릉 영양 쏙쏙! 식품구성자전거’ 안내 포스터 © 강은영 기자 |
이번 프로그램은 어린이들이 골고루 먹는 습관과 충분한 물 섭취, 운동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다양한 교육 콘텐츠와 체험 활동을 통해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기여하고자 한다.
참여 기관은 11월 6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되며, 교육 키트는 1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각 신청 기관에 배포된다. 신청은 경기도어린이식품안전체험관 의정부센터 누리집에서 예약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문의는 031-840-8035~8로 하면 된다.
의정부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영양과 건강의 중요성을 배우고 실생활에서 올바른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