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신곡2동주민센터(동장 김홍일)는 11월 19일 의정부신곡 새마을금고 본점(이사장 이상욱)이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코리안투데이] 2024년도 의정부신곡 새마을금고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진 © 강은영 기자 |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신곡동 지역의 저소득층 학생들과 성적이 우수한 인재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1인당 100만 원씩, 총 18명의 장학생에게 1천800만 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이 가운데 신곡2동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2명이 포함되어 더욱 뜻깊은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상욱 이사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성적이 우수하고 모범이 되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매년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학생 지원과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김홍일 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과 장학금 전달에 앞장서 주신 의정부신곡 새마을금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꿈을 이루고 지역사회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식은 의정부신곡 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와 동행하며 나눔을 실천하는 모습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감동을 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