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AI 교육 문턱 낮춘다…도민 대상 인공지능(AI) 리터러시 교육 시작

경기도, AI 교육 문턱 낮춘다…도민 대상 인공지능(AI) 리터러시 교육 시작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추진하고 성균관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 컨소시엄이 22일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열고 교육생을 모집한다.

 

 [코리안투데이] 경기도 AI 리터러시 교육 포스터 © 김나연 기자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 기술의 대중화를 목표로 하여 누구나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도록 작은 단위의 개념을 수 분 동안 다루는 학습 형태인 ‘마이크로러닝 방식’을 도입해 20~30분 내외의 수업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각 대학별로 특화된 인공지능 교육 트랙이 제공된다.

 

교육은 성균관대, 경민대, 차의과학대, 연성대의 전문 교수들이 도민을 위한 교육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강의한다. 또한, 인공지능 전공의 석박사급 멘토들이 참여해 개별 학습자의 질의응답을 지원하며, 심화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습자들이 인공지능에 대한 경험과 능력을 한 단계 끌어올릴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8월 이후에는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도민들을 위해 경기도 권역별로 오프라인 특강도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AI 리터러시 플랫폼(https://gapchallenge.ai/)에 접속해 회원가입을 하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교육 참가자들은 난이도별 강좌를 수강한 후, 시험과 실습 과제를 수행해 과정별로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다.

 

이수재 경기도 AI빅데이터산업과장은 “이 프로그램이 인공지능의 기본을 이해하고 싶어하는 도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인공지능 기술을 접하고 자신의 업무나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인공지능 리터러시 교육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경기도 AI 리터러시 플랫폼(https://gapchallenge.ai/)을 통해 제공되며, 블로그와 SNS를 통해서도 교육 과정 및 참여 교수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이 안내될 예정이다. 사업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과원 AI산업팀(031-776-4829)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구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