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는 도시의 숨결을 담은 아름다운 정원의 축제인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을 동부창고에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열린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꽃과 나무를 사랑하는 이들이 모여 함께 정원을 만들고 반려식물을 가꾸며 즐기는 문화제로, 교육, 체험, 공연을 통해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정원 문화를 홍보한다.
페스티벌의 주제는 ‘오라! 나에게 On 비밀의 정원’으로, 이는 동부창고에 스며든 정원 속에서 청주의 문화, 역사, 예술의 정체성을 찾고 활성화해보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작가정원 7개, 시민정원 15개, 모두의 정원 1개, 참여정원 2개 등 총 25개의 전시정원이 새롭게 조성되었으며, 시민들은 가드닝클래스부터 가드님 체험, 문화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드닝이 주는 행복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피크닉 가든, 포토존, 야간경관, 정원산업전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풍부하게 준비되어 있다.
시 관계자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이 가드닝이 주는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며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24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은 도시의 숨결을 담은 아름다운 정원의 축제로, 동부창고에서 5월 10일부터 3일간 진행된다.
![]() [코리안투데이] 청주 가드닝 페스티벌 ©우미옥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