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하수도 공기업은 16일 청렴실천과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불당 공공하수처리시설 인근 마을과 하천변 환경정화 활동을 성공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 [코리안 투데이] 안성시 하수도 공기업, 불당 공공하수처리시설 인근 환경정화 활동 성공적으로 실시 © 이명애기자 |
이번 활동은 친환경 경영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하수도과 직원, 하수처리시설 운영사 직원, 그리고 마을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여 하수처리시설 인근 마을과 하천변의 생활 쓰레기, 영농폐기물, 각종 오물 등을 수거하는 자원순환 캠페인을 진행했다.
불당 공공하수처리시설 일대에서는 스티로폼, 영농폐기물, 담배꽁초 등 다양한 종류의 생활 쓰레기 약 1톤을 수거했으며, 이 과정에서 인근 마을주민들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환경정화에 기여했다.
하수도과장인 조태완은 “이번 환경정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깨끗한 도시환경 조성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