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 ‘참좋은 내인생’ 금융교육 성료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  ‘참좋은 내인생’ 금융교육 성료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는 2024년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박일선 학장의 주도하에 ‘참좋은 내인생’이라는 주제로 금융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한국시니어 교육협회의 이은걸 강사를 초빙해 진행되었으며, 금융사고 예방과 상속 및 증여를 중심으로 어르신들의 재산 관리와 상속 증여 방법을 교육했다.

 

이번 교육은 3일간 진행되었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은 복잡한 금융 용어와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었다. 이은걸 강사는 KB국민은행 지점장 출신으로, 금융감독원 인증 금융경제교육 전문강사로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친절하고 상세하게 설명하여 많은 호응을 얻었다. 어르신들은 자신의 재산을 어떻게 관리하고 상속해야 하는지에 대한 중요한 지식을 습득하며,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준비하는 데 큰 도움을 받았다.

 

 [코리안 투데이] 강사 소개및 공지사항 박일선 학장 © 임연묵 기자

 

박일선 학장은 “이번 교육이 어르신들에게 유익한 시간이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지회는 어르신들이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해서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이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질적인 재산 관리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의 노력과 한국시니어 교육협회의 전문성이 결합된 결과물로, 앞으로도 이들 기관은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는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필요한 지식을 제공하고,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지원할 계획이다.

 

 [코리안 투데이] 금융 사기 예방및 상속증영 이은걸 강사© 임연묵 기자

 

이번 교육에 참여한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 대학생(원)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대한노인회 하동군지회와 한국시니어 교육협회의 지속적인 협력과 노력을 기대해 본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관악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