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 한석준 아나운서 초청 ‘공감 대화법’ 명사특강 개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오는 7월 1일 오후 3시, 중랑구청 지하 대강당에서 *‘행복한 소통을 위한 공감의 대화법’*을 주제로 명사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은 변화하는 사회에서 더욱 중요해진 공감 중심의 소통법을 주제로, 일상생활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실천적인 대화법을 공유하는 데 목적이 있다. 구는 이번 특강을 통해 구민들이 자신의 소통 방식을 돌아보고, 공감과 경청을 기반으로 한 건강한 관계 형성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했다.

 

[코리안투데이] 중랑구, 한석준 아나운서 초청 ‘공감 대화법’ 명사특강 개최  ©이지윤 기자

 

특강 연사로는 25년 경력의 아나운서 한석준 씨가 초청됐다. 그는 지난해 출간한 저서 ‘한석준의 대화의 기술’을 바탕으로, 가정·직장·일상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소통법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오랫동안 방송을 통해 대중과 소통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구체적이고 공감 가는 이야기들을 통해 참여자들의 소통 역량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명사특강은 중랑구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모집 정원은 400명이다. 6월 17일 오후 2시부터 중랑구청 누리집 ‘구민참여 – 인터넷접수’ 메뉴를 통해 선착순 접수가 진행중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공감과 경청은 모든 관계의 출발점이자 건강한 공동체를 위한 핵심”이라며 “이번 특강을 통해 구민들이 따뜻한 소통을 실천하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서명현 피아니스트, 금호아트홀 연세서 피아노 독주회 개최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관악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