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기자: 안종룡

 

‘양주시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강인옥)’는 9월 22일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전개하며 복지안전망 강화를 위한 홍보 활동을 펼쳤다.

 

▲ [코리안 투데이]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사진  © 안종룡 기자

 

이날 캠페인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참여해 양주1동 노인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위기가구가 발견될 경우 적극적인 제보를 통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강인옥 민간위원장은 “주변에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고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이 많다”며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양주1동을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인 캠페인과 주민 참여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최미영 양주1동장은 “협의체 위원들이 바쁜 일정 속에서도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헌신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 인식 제고와 민·관 협력을 통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주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위기가구 발굴, 긴급 지원, 나눔 실천 등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복지공동체’ 구현에 앞장서고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관악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