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시각장애인 위한 특별 연주회 개최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시각장애인 위한 특별 연주회 개최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단장 최민호·상임지휘자 황미나)이 오는 13일 오후 3시, 세종점자도서관에서 시각장애인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찾아가는 연주회를 연다.

 

이번 연주회는 세종점자도서관의 ‘점자도서관 가는 날’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시각장애인들이 클래식 음악을 통해 풍성한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되었다.

 

연주 프로그램은 대중적으로 잘 알려진 클래식 음악과 영화 음악들로 구성되었다. 이날 연주회에서는 작곡가 비제의 대표곡 중 하나인 ‘카르멘 서곡’을 시작으로, 영화 ‘여인의 향기’의 ‘포르 우나 카베사(간발의 차이로)’, 영화 ‘어벤져스’의 메인 테마곡 등이 연주될 예정이다. 또한 히사이시 조의 음악으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마녀배달부 키키’의 삽입곡 ‘바다가 보이는 마을’과 찰리 채플린 영화 ‘위대한 독재자’의 한 장면으로 유명한 브람스의 ‘헝가리 무곡 5번’도 포함된다.

 

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시각장애인 위한 특별 연주회 개최

 [코리안투데이]세종시립교향악단 © 이윤주 기자

특히, 시각장애인 관객들을 배려하여 점자로 된 프로그램북을 제공하고, 지휘자의 곡 해설을 통해 관객들과 음악으로 하나 되는 시간을 만들 예정이다.

 

시립청소년교향악단 관계자는 “시각장애인들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연주회를 마련했다”며 “아름다운 선율을 통해 누구나 예술을 향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광진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