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 지역사회재활협의체 회의 개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보건소 송도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 17일 장애인 재활사업 활성화를 위한 2024년 상반기 지역사회재활협의체를 개최했다.

 

지역보건의료, 복지 자원의 효율적 운영을 통한 통합적 재활서비스 제공을 위해 조직된 민관협의체인 지역사회재활협의체에는 가천대 길병원 경인권역재활병원 인천장애인종합복지관 인천광역시보조기기센터 인천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가 참여한다.

 

이번 협의체 회의에서는 기관 담당자 등 11명이 참여해 기관별 재활사업 추진 현황 지역사회자원의 정보공유 및 활성화 방안 등록 장애인 발굴 방안 등의 주제로 활발한 토의가 이어졌다.

 

특히, 연수동 김○○(40, , 와상환자) 대상자에 대한 사례회의를 통해 재활병원 방문재활서비스, 인천보조기기센터 전동침대 지원, 자세유지기구센터의 앉기자세 유지기구 신청방안 등 기관별 다양한 지원방안이 도출됐다.

 

  [코리안투데이] 재활사업 활성화 모습 © 김현수 기자

 

또한, 이날 가천대 길병원 재활전문의를 통해 지역장애인 6명의 건강상태 및 주요문제 파악 개별 장애인 평가 및 상담 재활훈련 및 서비스 제공 계획 수립 등 전문적이고, 구체적인 자문을 진행했다.

 

  [코리안투데이] 재활사업 활성화 모습 © 김현수 기자

 

 코리안투데이] 재활사업 활성화 모습 © 김현수 기자

 

OO(70, , 뇌병변환자) 대상자는 센터에서 재활전문의에게 건강관리와 재활운동법에 대해 자세히 상담받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고, 이런 기회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큰 호응을 나타냈다.

 

 

연수구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장애인의 건강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자원을 개발하고, 유기적으로 연계·지원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광진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