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공업고등학교,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 교명 변경 추진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월 6일 의정부공업고등학교(이하 의정부공고)의 교명 변경과 학과 개편과 관련해 차담회를 열고,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의 교명 변경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로 교명 변경 추진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의정부 시장이 의정부공업고등학교 교명 변경 관련 차담회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강은영 기자

 

이번 차담회에는 김동근 시장과 의정부공고 교명변경 추진위원회 위원장인 김주한 교장, 이덕효 교감, 이명섭 행정실장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김 시장은 의정부공고가 명문 특성화고로 전환하여 의정부 지역의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와 응원을 전했다.

 

의정부공고의 새 이름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는 의정부시의 ‘2035년 도시발전 마스터플랜’과 경기도교육청의 ‘직업계고 미래교육 재구조화 추진 계획’에 부합하는 방향으로, 전국 최초의 하이테크 특성화 고등학교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학교는 ▲스마트시티 기반 시설 및 건축설계 ▲미래 에너지 융합 및 응용 ▲로봇 및 맞춤형 플랫폼 구축 ▲미래 자동차와 지능형 모빌리티 구현 등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학과를 신설하여 글로벌 기술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김동근 시장은 “의정부공고는 과거 명문 학교로 이름을 날렸지만, 새로운 변화와 도약이 필요한 시점”이라며, “‘한국모빌리티고등학교’라는 이름으로 성공적인 전환을 이루어내어 지역과 국가를 넘어 글로벌 인재를 배출하는 데 기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부공고는 1943년 의정부농업고등학교로 설립된 이후, 1961년 의정부실업고등학교, 1964년 의정부종합고등학교, 1974년 의정부공업고등학교로 교명을 변경하며 80년 역사를 이어왔다. 의정부공업고등학교라는 명칭은 약 50년간 유지되었으며, 이번 교명 변경은 학교의 새로운 도약을 알리는 전환점이 될 전망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