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도서추천단 모집

 

울산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여름방학을 맞아 책을 좋아하는 지역 청소년을 대상으로 ‘청소년 도서추천단(1기)’ 프로그램을 오는 7월 22일부터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청소년 도서추천단’은 울산 지역 14세에서 16세 사이의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는 여름방학 독서 활동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자신이 감명 깊게 읽은 책을 또래 친구들에게 소개하며, 책 읽기의 즐거움을 확산시키는 ‘청소년 독서 리더’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계적인 4단계 활동으로 구성된다. 1회 차에는 ‘좋은 책을 고르는 기준’을 배우는 활동이 진행되고, 2회 차에는 도서관 탐방과 함께 추천 도서를 직접 선정하는 시간을 갖는다. 3회 차에는 각자의 독서 감상을 친구들과 나누며, 4회 차에는 서평 작성과 포스터 제작을 통해 도서 추천 결과물을 완성한다.  

 

 [코리안투데이] 홍보 포스터 © 정소영 기자

 

도서관 측은 모든 과정을 성실히 마치고 결과물을 제출한 참여자에게는 봉사활동 4시간을 공식 인정할 예정이며, 참가 청소년들은 책을 매개로 소통하고 표현하는 과정 속에서 자율성과 책임감, 창의력을 함께 기를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을 읽고 추천하는 경험은 청소년 스스로의 사고력과 공감 능력을 확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며 “도서관 공간을 활용해 또래와 책을 나누고 싶은 청소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15명의 참가자를 모집하며, 신청은 7월 9일(화) 오전 10시부터 울산어린이청소년도서관 공식 누리집(library.ulsan.go.kr)을 통해 접수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정소영 기자: ulsangangbuk@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광진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