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10월 18일 송도에서 ‘제1회 댕댕이 한마당’ 개최

연수구, 10월 18일 송도에서 ‘제1회 댕댕이 한마당’ 개최

 

(인천=코리안투데이 인천남부) 인천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오는 10월 18일(토) 송도혜윰공원 반려견놀이터에서 반려동물과 주민이 함께하는 특별한 축제 ‘2025년 제1회 연수구 댕댕이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올해 처음으로 국가기념일로 지정된 ‘동물보호의 날’을 구민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인천시 군·구 중 최초로 열려 의미를 더한다.  

 

또한 이번 축제는 제13회 연수 능허대 문화축제와 연계해 진행돼, 주민들이 지역 전통문화와 현대적인 반려동물 문화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장이 될 전망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가족 단위와 반려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됐다. ▲반려동물 패션쇼, ▲연수지킴댕댕이 성과공유회, ▲반려동물 운동회(허들넘기, 지그재그 달리기, 댕댕이 림보왕), ▲댕댕이 먹방왕·기다려 게임·반려동물 O/X 퀴즈 등 웃음과 즐거움이 가득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연수구, 10월 18일 송도에서 ‘제1회 댕댕이 한마당’ 개최

 [코리안투데이] 연수구, 10월 18일 송도에서 ‘제1회 댕댕이 한마당’ 개최 포스터 © 김미희 기자

 

특히 패션쇼와 운동회는 QR코드를 통한 온라인 사전 접수(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되며, 잔여 인원이 있을 경우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공정한 운영이 기대된다.  

 

체험 및 홍보 부스도 풍성하다. ▲댕댕이 마사지 ▲‘반려견 성향 테스트: 에겐댕 vs 테토댕’ ▲반려동물 인생네컷 촬영 ▲펫 타로 체험 ▲이름표·키링·터그놀이 만들기 ▲반려 식물 키우기 ▲위생·미용 체험 ▲수의사 건강 상담 ▲행동 교정 상담 ▲유기동물 입양 홍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주민들은 단순히 즐기는 것에 그치지 않고, 반려동물 문화와 책임 있는 반려 생활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코리안투데이] 연수구, 10월 18일 송도에서 ‘제1회 댕댕이 한마당’ 개최 포스터 © 김미희 기자

 

연수구는 이번 축제를 통해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즐거운 경험뿐 아니라,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도모하고자 한다. 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히 반려인을 위한 축제가 아니라, 비반려인도 함께 어울리며 이해와 공감을 나누는 장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재호 연수구청장은 “반려인뿐 아니라 모든 구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축제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행복한 도시, 연수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자세한 사항은 연수구청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경제산업과 동물보호팀(☎032-749-7802)으로 문의할 수 있다.  

 

 [ 김미희 기자:  incheonsouth@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광진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