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8회 노인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개최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10월 7일 ‘제28회 노인의 날’을 맞아 노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고,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기 위한 기념식을 의정부농협 본점 강당에서 개최했다. 이 행사는 대한노인회 의정부시지회가 주관했으며, 지역 노인 300여 명이 참석하여 성황을 이뤘다.

 

 [코리안투데이] 김동근 시장,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모범노인 표창 수여  © 강은영 기자

 

기념식에서는 총 45명의 모범노인과 노인복지에 기여한 인물들이 표창을 받았다.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신곡대우아파트 경로당 이순식 회장과 흥선노인복지관 김은혜 씨를 비롯해, 의정부시장 표창은 강순례, 문종천, 배두리, 복기석, 송석분, 송은자, 우정숙, 유재호 씨 등 모범노인과 이경아, 김영희, 송봉근, 이주희, 박나리, 신영희, 구단비 씨가 각각 수상했다.

 

김동근 시장은 축사에서 “제28회 노인의 날 기념 표창을 수상하신 모든 분들께 축하와 감사를 드리며, 지역사회 발전과 노인복지 증진에 기여한 유공자분들의 헌신에 깊은 존경을 표한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노인복지 정책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은 어르신들에 대한 존경심을 다시 한번 확인하며, 지역 사회의 노인 복지와 경로효친 사상을 고취하는 뜻깊은 자리로 평가받았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