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가을길 가족 걷기대회’ 11월 2일 어린이대공원에서 개최

 

광진구는 112일 오전 8시 어린이대공원 열린무대에서 광진 가족 가을길 걷기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광진구체육회가 주관하며, 구민의 건강한 여가 문화를 조성하고 운동을 생활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리안 투데이] ‘2024 광진가족 가을길 걷기대회’ 안내 포스터  © 안덕영 기자

 

대회는 따뜻한 가을 아침을 운동으로 시작하며 단풍이 물든 산책로를 따라 2.5km를 걷는 코스로 구성된다. 코스는 열린무대에서 출발해 바다동물원과 놀이공원, 풋살경기장을 경유해 다시 열린무대로 돌아오는 구간이다. 40분이 소요될 예정이며, 시작 전에는 참가자들의 부상 방지를 위해 간단한 준비운동을 실시한다.

 

행사 종료 후에는 다양한 경품이 걸린 추첨 행사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스타일러, 텔레비전, 무선청소기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증정될 예정이다.

 

안전사고 예방에도 철저한 준비를 기했다. 행사 당일 인원 밀집을 최소화하기 위한 동선 관리 계획이 마련되었으며, 실시간 상황 관리를 위한 안전요원이 배치된다. 또한 모든 참가자는 행사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해 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되며, 긴급 상황에 대비해 의료진과 소방 인력이 현장에 배치된다.

 

광진구민 또는 구내 거주자는 누구나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당일 현장에 방문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체육진흥과(02-450-9772)로 문의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선선한 바람이 부는 걷기 좋은 계절을 맞아 가을 걷기대회를 준비했다만개한 단풍으로 물든 어린이대공원에서 자연을 만끽하며 건강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