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미술도서관, 어린이·청소년 대상 도서관 투어 프로그램 재개

 

의정부미술도서관은 어린이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도서관 투어 프로그램을 9월부터 다시 운영한다. 방학을 제외하고 상시 진행되었던 이 프로그램은 미술도서관 3층 프로그램존에서 매월 첫째, 둘째 주 수요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열린다.

 

기존의 단순 도서관 투어 형식에서 벗어나, 이번 프로그램은 참여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미술도서관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도서관 예절 교육을 사서가 직접 진행해, 올바른 도서관 이용 방법을 익히도록 돕는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미술도서관, 어린이와 함께하는 미술도서관 투어 체험 활동  © 강은영 기자

 

특히, 이번 투어 프로그램에서는 책갈피 만들기 체험도 포함되어 있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도서관을 더 친숙하게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체험은 독서 활동을 더욱 재미있게 만들어 줄 뿐만 아니라, 미술도서관 투어를 기념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매월 첫째 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미술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신청은 미리 계획하여 서둘러 진행하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누리집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추가적인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담당자(031-828-8869)에게 전화로 문의 가능하다.

 

의정부미술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도서관에서 다양한 체험을 통해 책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도서관 예절을 배우고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관심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