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가 초등학교 입학을 앞둔 자녀를 둔 학부모를 위해 특별한 입학 준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오는 2월 8일 충무아트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강의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반드시 준비해야 할 5가지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강연자는 18년 차 초등학교 교사이자 인기 교육 유튜브 채널 ‘어디든 학교’를 운영하는 하유정 교사다. 하 교사는 ‘두근두근 초등 1학년 입학준비’, ‘초등공부습관 바이블’ 등 다수의 교육서를 집필한 전문가로, 지난해에도 중구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 [코리안투데이] 어서 와, 초등학교 입학은 처음이지? © 지승주 기자 |
강의에서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함께 초등학교 생활에 필요한 실전 팁이 공유되며,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된다.
또한 강의가 진행되는 동안 예비 초등학생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아이들은 학교에서 지켜야 할 예절과 규칙을 배우고, 입학을 축하하는 ‘버블 매직쇼’도 즐길 수 있다.
프로그램 참여는 중구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교육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길성 중구청장은 “초등학교 입학은 아이와 부모 모두에게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입학 준비를 차근차근 해나가며 즐거운 학교생활을 맞이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