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1동, 지속가능한 지역활성화 위해 3개 단체 맞손

 

안성시 안성1동이 지역 활성화를 위한 지속가능한 공동체 기반 조성을 위해 뜻깊은 협약을 체결했다. 4월 3일, 안성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유형근), 기관사회단체협의회(회장 박종윤),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상임회장 이상영)는 안성1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공동협력체계를 본격 가동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공동체 활성화, 지역경제 기반 조성, 사회적 가치 실현 등 다각적인 협력사업 추진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으며, 환경·사회·경제적 지속가능성을 중심으로 도시재생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목표로 한다.

 

 [코리안투데이]  안성1동, 지속가능한 지역활성화 위해 3개 단체 맞손-   © 이명애 기자

 

특히 지역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해 각 단체가 연계된 네트워크를 활용하고, 실질적 사업 추진과 정보교류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상영 상임회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공동체 성공 모델의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공동체 중심의 지속 발전 가능성을 강조했다. 박종윤 안성1동장은 “구도심 활성화와 도시재생의 플랫폼으로 안성1동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민관 협력을 통해 실질적인 지역 변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추구하는 긍정적인 출발점이 되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