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2025 시민화합 한마당 대축전 성황리 마무리

동두천시, 2025 시민화합 한마당 대축전 성황리 마무리

 

동두천시가 9만 시민의 뜨거운 참여와 열기 속에 대규모 화합 축제의 장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동두천시가 주최하고 동두천시체육회가 주관한 「2025 시민화합 한마당 대축전」이 9월 20일 동두천 종합운동장에서 성대하게 열렸다.

 

▲ [코리안 투데이] 동두천시, 2025년 시민화합 한마당 대축전 사진 1  © 안종룡 기자

이번 대축전은 생연1동, 생연2동, 중앙동, 보산동, 불현동, 송내동, 상패동, 소요동 등 8개 동 주민이 참가한 시민 대운동회로, 이웃 간 우정을 다지고 지역 공동체의 화합을 도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행사는 ▲동별 선수단 입장 ▲식전 공연 ▲개회식 ▲경기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 종목은 굴렁쇠 굴리기, 바구니 공넣기, 투호 던지기, 신발 양궁, 풍선탑 쌓기, 짐볼 릴레이, OX 퀴즈, 400m 계주 등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8개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행사장에서는 각 동 주민들이 손수 준비한 먹거리 장터가 운영돼 따뜻한 나눔의 장이 마련됐다. 인생네컷 포토존과 레트로 오락실 등 이색 체험 부스도 설치돼 시민들에게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경기 결과, 종합우승은 불현동, 종합준우승은 송내동, 3위는 소요동이 차지하며 각 동의 자긍심을 높였다.

 

▲ [코리안 투데이] 동두천시, 2025년 시민화합 한마당 대축전 사진 2  © 안종룡 기자

 

박형덕 동두천시장은 폐회사에서 “이번 대축전은 주민들이 함께 손을 맞잡고 화합을 다지는 뜻깊은 계기였다”며 “동두천시가 하나로 힘을 모아 더욱 밝고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동두천시는 이번 대축전의 성과를 발판으로 시민 참여형 축제를 확대하고, 공동체 단합과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광명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