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복지취약계층 발굴 위한 활동 지속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 송도2동 통장자율회는 명예사회복지 공무원 활동 강화 교육이후 지난달 26일부터 신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계층 조기 발굴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들은 직접 방문을 통해 신규 입주세대에는 전입안내, 주민등록 비대면 사실조사, 문화누리카드 이용 홍보를 하고, 숨어있는 위기가구 의심세대에는 방문을 통한 고립가구 발굴은 물론 대상자의 상황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연계 지원한다.

 

또한 관리사무소와 커뮤니티센터에 수시로 방문해 안내문을 게첩하고 배부하는 등 소외된 이웃에게 지역주민들이 관심을 갖도록 당부하며 복지위기에 놓인 주민을 발굴하기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신복지취약계층 발굴 위한 활동 지속

 [코리안투데이]신복지취약계층 발굴 위한 활동 지속]  © 김현수 기자

 

박철수 통장자율회 회장은 작은 관심이 어려운 이웃들에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어딘가에 있을 어려운 이웃들이 발굴돼 적기에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서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도2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기 위해 힘써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잠재적 고립위기가구를 발굴해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