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폭염에 시설·장비 총동원 비상 대응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역대급 폭염으로 인한 온열질환 예방을 위해 폭염 저감 시설과 무더위 안심 숙소 운영을 강화하고 무더위 쉼터 운영시간을 확대하는 등 상황관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구는 현재 지역 내 그늘막 399(접이식 335·스마트 그늘막 64), 쿨링포그 21, 쿨루프 13, 살수차 5대 등 폭염 저감·대응시설을 모두 동원해 운영 중이다.

 

 

연일 지속되는 폭염에 동 행정복지센터, 금융기관, 경로당 등 66개소를 무더위 쉼터로 지정해 누구나 폭염 속 무더위를 잠시 피해 쉬어갈 수 있도록 상시 개방하고 있다.

 

폭염특보 발효 시 동 행정복지센터 15개소 등 무더위 쉼터 운영시간을 평일 저녁 9시까지 3시간 연장 운영하고 주말 공휴일에도 정상 운영(10:00~18:00)하는 등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있다.

 

또 기존 2곳이었던 안심 숙소도 6곳으로 추가 확대 지정하고 폭염 취약계층 중 신청자에 한해 숙박업소 이용료를 지원하는 등 온열질환을 사전 예방하고 폭염을 이겨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역대급 폭염에 시설·장비 총동원 비상 대응

[코리안투데이] 역대급 폭염에 시설·장비 총동원 비상 대응] © 김현수 기자

 

이와 함께 만일의 인명피해 예방을 위해 취약계층 폭염 정보 전달체계 구축과 폭염 예방 물품 배부처를 확대하고 현장 점검 등을 통해 건설 현장 근로자 보호 조치에도 모든 힘을 기울이고 있다.

 

구민 대상의 예방 홍보를 위해서도 SNS 등을 통해 무더위 쉼터 위치정보를 안내하고 폭염특보 발령 시 폭염 대응 핫라인을 구축해 소관부서별로 일일 상황을 점검하는 등 모든 상황에 대비하고 있다.

 

연수구 관계자는 무더위와 열대야로 지쳐있는 폭염 취약계층을 위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모든 장비와 행정력을 가동하고 있다.”라며 항상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안전하고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