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민 대상 취창업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영등포구는 취업과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특색 있는 취창업 전문 교육 과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약국 사무원,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공유 숙박업), 공항 지상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제공되며, 현직 실무진이 강사로 나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오는 9월 6일까지 운영되는 ‘약국 사무원 양성과정’은 약국 업무와 사무원의 역할, 처방전 및 전산업무 이해, 조제실 업무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며, 교육 수료 후 바로 현장에 투입될 수 있는 인력을 양성할 방침이다. 또한, 교육 수료생들은 영등포구의 일자리 플러스센터를 통해 약국 취업과 연계될 예정이다.

 

구민 대상 취창업 전문 교육 프로그램 운영

 [코리안투데이] 조경기능사양성과정 실습 사진

창업을 희망하는 구민을 위해 ‘외국인 관광 도시민박업(공유 숙박업) 창업과정’도 운영된다. 이 과정은 외국인 관광객 증가로 인해 급성장하고 있는 도시민박업의 창업 절차, 인테리어 및 스타일링, 예약 플랫폼의 종류 등을 교육하며, 9월 11일까지 총 8회차로 진행된다.

 

또한, ‘공항 지상조업 취업 맞춤형 인력 양성과정’은 공항 지상조업에 관심 있는 구민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신청은 9월 5일까지 가능하며, 교육 종료 후 관련 기업에 취업을 연계할 예정이다. 구민들은 영등포구청 일자리정책과에 문의하여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교육 과정이 구직자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회 흐름과 취창업 시장의 변화를 반영한 특색 있는 교육을 발굴해 일자리로 활력 넘치는 미래도시 영등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