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가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2526 충남관광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1월 25일까지이며, 서포터즈들은 충남 전역의 자연, 역사, 문화, 관광 명소에 대한 홍보 활동을 펼치게 된다.
충남 방문의 해 서포터즈는 SNS 활동에 능숙하며 글쓰기, 사진, 영상 제작 등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서포터즈는 각종 행사와 현장 취재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충남 관광지와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2기 모집에서는 총 700명을 선발하며, 2026년까지 4기에 걸쳐 2526명의 서포터즈를 구성할 계획이다. 선발된 서포터즈는 다음 달 18일 충남도청 문예회관에서 발대식을 통해 공식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활동 실적은 매년 평가하여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 시상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지원은 충남도 공식 홈페이지의 도정공고란 또는 충남문화관광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전자우편(yulaka2002@korea.kr) 또는 네이버 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허창덕 도 관광진흥과장은 “충남 관광을 알리기 위해 누구나 참여 가능한 서포터즈 모집을 진행한다”며 “충남을 사랑하고 관광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