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청룡로’ 눈 녹이는 ‘도로 열선 시스템’ 설치

한홀 건국 이후

현재 시각

한홀: 기원전 6년 백제 시조 온조왕의 첫 도읍지 하남위례성 494년의 역사

수도권 동부 교통 요충지 광주향교 l 스타필드 하남 l 하남유니온타워 하남 두미강변 생태환경도시

하남시 승격: 1989년 1월 1일 살기 좋은 도시 도약하는 하남 시의 상징 : 은행나무·꿩·은방울꽃

쿠팡 파트너스 광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하남시 최신 뉴스

 

연수구(구청장 이재호)는 겨울철 강설과 결빙으로 인해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청룡로 일원 총 145미터에 도로 열선 시스템을 설치했다.

 

이번에 도로 열선 시스템을 설치한 지역은 청룡공원에서 호불사 입구까지로 그동안 경사로 구간의 상습 결빙으로 구는 제설작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연수구, ‘청룡로’ 눈 녹이는 ‘도로 열선 시스템’ 설치

 [코리안투데이]연수구, ‘청룡로’ 눈 녹이는 ‘도로 열선 시스템’ 설치] © 김현수 기자

 

구는 도로 열선 시스템을 내년 3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지역 내 제설취약 구간에 대해 점진적으로 늘려 나갈 방침이다.

 

도로 열선 시스템은 도로 포장면 약 7cm 아래 매설된 열선을 통해 노면에 내린 눈이나 얼어붙은 눈을 자동으로 감지해 효과적으로 녹이는 제설 장비다.

 

 

연수구 관계자는 도로 열선 시스템 설치로 겨울철 안전사고가 줄어들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겨울철 구민의 안전을 위해 다양한 대책을 마련하는 등 안전한 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Leave a Comment